주 예수를 믿으라(사도행전1631)

 

신앙(믿음)생활을 한다는 말은 신앙(믿음)의 대상이 있다는 말이다.

기독교는 신앙(믿음)의 대상이 누구인가? 하나님이시다.

신앙(믿음)의 대상자이신 하나님은 어떤 하나님이신가? 조심스럽게 여쭈어봅니다.

내가 지금 믿고 있는 하나님은 어떤 하나님이신가요?

내가 믿어야하는 하나님은 어떤 하나님이신가? 여호와 하나님이시다.

여호와란? 말씀하시고 그 말씀을 반드시 이루시는 하나님이시라는 말이다.

말라기36절에 나 여호와는 변역지 아니하나니

이사야4523절에 내가 나의이름을 걸어 맹세한다.

내 입에서 나가는 말은 틀림이 없다. 내 말은 반드시 그대로 이루어지고야 만다.


창세기에 하나님이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

천지창조에서도 하나님은 먼저 말씀하시고 난 후 말씀하신 것을 이루신 사실을 성경에서 분명하게 보게 됩니다.

에스겔1724절에 나 여호와가 말하고 이루느니라 하라.

에스겔2214나 여호와가 말하였으니 이룰지라.

에스겔2414절 나 여호와가 말하였은즉 그 일이 이룰지라.

에스겔3636절 나 여호와가 말하였으니 이루리라.

에스겔3714절 나 여호와가 이 일을 말하고 이룬 줄을 너희가 알리라.


하나님은 이와 같이 모든 일을 행하실 때 먼저 말씀하시고 그 말씀을 이루심으로

자신이 여호와이심을 나타내시며 증거 하십니다.

내가 믿고 있는 하나님이 여호와하나님이셔야 합니다.

하나님은 창세기315절에 나는 너를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리라.

네 후손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라.

너는 그 발꿈치를 물려고 하다가 도리어 여자의 후손에게 머리를 밟히리라."


이 말씀을 최초의 복음 혹은 원시복음이라고 합니다. 하나님이 언약하신 말씀입니다.

이 언약의 말씀을 이루시기 위해서 여자의 후손으로 메시야 예수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요한복음640절에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하나님은 창세기315절에 하신 언약을 이루시기 위해서 예수그리스도를 이 세상에 보내셨습니다.

예수님은 요한복음638-39절에 내가 하늘에서 내려온 것은 내 뜻을 행하려 함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려 함이니라,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은 내게 주신 자 중에 내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이것이니라. 히브리서 109-10절에 그 후에 말씀하시기를 보시옵소서 내가 하나님의 뜻을 행하러 왔나이다 하셨으니 그 첫째 것을 폐하심은 둘째 것을 세우려 하심이라 이 뜻을 따라 예수 그리스도의 몸을 단번에 드리심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거룩함을 얻었노라.

히브리서915절에 이로 말미암아 그는 새 언약의 중보자시니 이는 첫 언약 때에 범한 죄에서 속량하려고 죽으사 부르심을 입은 자로 하여금 영원한 기업의 약속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그러므로 내가 믿어야 예수님은 어떤 예수님이신가?

하나님이 믿으라고 하는 예수님은 어떤 예수님이신가?


하나님의 언약/ 두 번째 언약/ 새 언약을 이루러 오신 예수님.

하나님의 언약/ 두 번째 언약/ 새 언약을 이루시기 위해서 이 땅에 오신 예수님.

하나님의 언약/ 두 번째 언약/ 새 언약을 이루시기 위해서 십자가에서 죽으신 예수님.

하나님의 언약/ 두 번째 언약/ 새 언약을 이루시기 위해서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신 예수님.

하나님의 언약/ 두 번째 언약/ 새 언약을 이루시기 위해서 승천하시고 다시 오실 예수님을 믿어야 합니다.

예수님이 아 세상에 오신 목적은 새 언약을 이루시려고. 예수님이 십자가의 죽으신 목적은 새 언약을 이루시려고.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목적도 새 언약을 이루시려고. 하나님의 모든 것의 모든 목적은 새 언약을 이루시려함입니다.


하나님의 모든 뜻도 새 언약을 이루시려고. 예수그리스도를 통해 새 언약을 성취하시므로 하나님의 뜻을 이루셨다.

내가 믿어야 할 하나님과 내가 믿어야 할 예수님이 어떤 하나님이신가?

어떤 예수님이신가를 알 수 있다. 복음을 전한다라고 할 때 이 복음을 전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이 복음을 듣고 믿을 때 하나님은 이 복음을 믿는 자들에게 성령을 주시겠다는 것이다.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리니 그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그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그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그를 아나니 그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14:16-17) 두 번째 언약 새 언약을 믿는 자에게 하나님은 성령을 부어주시겠다. ? 성령을 부어주셔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며 살아가는 하나님의 새 언약의 새 일군으로 살아가게 하시기 위함이다.


하나님은 창세기315절 원시복음을 시작으로 아브라함에게 할례언약을 이삭에게 맹세언약을 이스라엘에게 영원한 언약 즉 두 번째 언약 새 언약을 통해 하나님의 뜻을 이루셨다.

바울이 갈라디아지방에서 전도하면서 갈라디아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파하였다.

바울의 복음을 듣고 믿을 때 성령이 그들에게 임하였다.

바울은 복음에서 떠나려는 사람들에게 너희가 성령받은 것은 율법의 행위로냐? 듣고 믿음으로냐? 라는 질문을 한다.

내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는다.

다른 복음은 없나니 다만 어떤 사람들이 너희를 교란하여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하게 하려 함이라.


그러나 우리나 혹은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우리가 전에 말하였거니와 내가 지금 다시 말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너희가 받은 것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갈라디아서17-9)


다른 이로써는 구원을 받을 수 없나니 천하 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 하였더라(사도행전412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10:13)


너희가 믿음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너희 자신을 확증하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신 줄을 너희가 스스로 알지 못하느냐 그렇지 않으면 너희가 버리운 자니라.(고후 13:5)


그런즉 너는 알라 오직 네 하나님 여호와는 하나님이시요 신실하신 하나님이시라 그를 사랑하고 그의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는 천 대까지 그의 언약을 이행하시며 인애를 베푸시되(신명기79)


너희가 이 모든 법도를 듣고 지켜 행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 조상들에게 맹세하신 언약을 지켜 네게 인애를 베푸실 것이라(신명기712)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새 언약을 맺으리라 32. 이 언약은 내가 그들의 조상들의 손을 잡고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날에 맺은 것과 같지 아니할 것은 내가 그들의 남편이 되었어도 그들이 내 언약을 깨뜨렸음이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예레미야3131-32)


내가 그들에게 일치한 마음을 주고 그 속에 새 신을 주며 그 몸에서 굳은 마음을 제하고 부드러운 마음을 주어서 내 율례를 좇으며 내 규례를 지켜 행하게 하리니 그들은 내 백성이 되고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리라(에스겔서1119-20)


맑은 물로 너희에게 뿌려서 너희로 정결케 하되 곧 너희 모든 더러운 것에서와 모든 우상을 섬김에서 너희를 정결케 할 것이며 또 새 영을 너희 속에 두고 새 마음을 너희에게 주되 너희 육신에서 굳은 마음을 제하고 부드러운 마음을 줄 것이며 내 신을 너희 속에 두어 너희로 내 율례를 행하게 하리니 너희가 내 규례를 지켜 행할지라(에스겔서 3625-27)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 마음과 네 자손의 마음에 할례를 베푸사 너로 마음을 다하며 성품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 하게 하사 너로 생명을 얻게 하실 것이며(신명기306)